Apr 18, 2012

인도네시아 어린이날 캠페인 :)


인도네시아 어린이날을 의미있는 기념일로 제정합시다!





인도네시아의 방정환 선생님이 되어주세요 :)

    어린이 날은 누구에게나 잊지 못하는 소중한 추억이 있는 날입니다.

5 5, 하면 마음 속 설레는 추억 하나쯤 은 있기 마련입니다. 어린이들은 부모님 혹은 어른들에게 어린이라는 이유 하나 만으로 선물을 받거나, 함께 소풍을 가서 맛있는 걸 먹고는 했지요.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한 날’, ‘어린이가 행복한 날’. 간단히 말하자면 이것이 바로 어린이 날입니다. 어버이날이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고 효도하고자 만들어진 기념일이듯, 어린이날 역시 세상에 태어나 준 어린이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 행복하고 밝은 사람으로 성장하라는 응원을 해주는 날입니다. 어린이들은 보호해야 하는 소중한 인격체라는 사실을 다시금 기념하고, 어린이에게 사랑을 베푸는 어린이날은 어른에게도, 어린이에게도 뜻 깊고 소중한 날입니다.


    왜 인도네시아에 어린이날이 꼭 필요한 걸까요?

한국은 어린이날이 5 5일인데, 인도네시아는 어린이날을 몇 일로 지정하고 있을까요? 인도네시아의 어린이 날은 바로 7 23일 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인도네시아 사람들 대부분은 어린이날이 언제인지, 왜 있어야 하는 건지 모르고 있습니다. 어린이가 사랑 받는 날이 하나 없어진 셈이겠지요.
어린이가 소중하다는 인식을 널리 퍼뜨리는 활동은 매우 중요합니다. 인도네시아는 아동노동이 전체 아동인구 중 12.1% (ILO, 2009)나 되고, 점점 아동학대가 증가하는 등 아동에 대한 인권침해사례가 적지 않은 나라입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거친 성장환경 속에 제대로 된 교육과 영양을 공급받을 수 없게 됩니다. 이는 미래성장동력 그 자체인 어린이들이 제 역할을 못할 수도 있음을 의미하며, 이는 곧 인도네시아에 산재한 사회적 문제의 악순환을 불러일으킨다고 연관 지을 수 있을 것 입니다. 공부를 해야 하는 시간에 아이들은 길거리에서 구걸을 하거나 범죄를 저지르고, 어릴 때부터 시달려온 폭력은 다음세대에 고스란히 전달될 것 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비관적인 요소들을 제거하기 위한 가장 근본적인 해결책은, 결국 사람의 인식이 변하는 것 입니다. 굿네이버스 인도네시아는 그 동안 인도네시아 내에서 최초로 아동권리교육과 세계시민교육을 실시하여 아동들이 스스로 권리에 대해서 알고 인권침해상황 시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해 왔습니다. 어린이날을 알리고, 어린이날을 국가 공휴일로 지정하여 어린이들을 위한 행복한 날을 만드는 본 캠페인은 이러한 권리 알리기 캠페인의 연장선상이자, 그 정점입니다.



<굿네이버스 인도네시아>

어린이날 캠페인 후원문의
담당자 _ 김민경 (굿네이버스 인도네시아)
연락처 Tel. 021-453-4595 Fax. 021-452-9674
H.P 0812-8696-9057
E-mail. Sponsorship@gnindonesia.org



Head Office 주소 . Jl. BGR boulevard Ruko Bukit Gading Mediterania Blok AA No. 19, Kelapa Gading,Jakarta Utara, 14240 (한식당 비원 옆의 Ruko입니다 ^^)




12 comments:

  1. 굿네이버스 인도네시아 화이팅 ~~!! 인도네시아의 어린이날 성공적 개최를 기원합니다 ^^

    ReplyDelete
  2. 방정환 선생님이 생각나네요.. 한국도 곧 어린이날이 다가오네요 ^^ 어렸을 때의 좋은 추억이 생각나는 날이죠 ^^ 이제 제 조카들이 즐겨야하는 날이지만 ~~~

    ReplyDelete
    Replies
    1. ㅎㅎ 저도 조카 생각나네요.. 조카한테 어린이날 선물을 해주어야 할텐데 ..ㅋㅋ 인도네시아에 있어서 그걸 못해주니.. 너무 아쉬워요 ㅠ

      Delete
  3. 우와~ 인도네시아 어린이들도 신나겠어요~
    맞아요. 애들한텐 이런 날도 참 중요하죠.

    제가 어렸을때도 어린이날을 손꼽아 기다렸던게 생각나네요...^^

    인도네시아 어린이들을 생각하면서, 멀리서나마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ReplyDelete
    Replies
    1. ㅎㅎ 저도 어렸을 때 받은 비행기 모형 어린이 문구세트가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답니다..:) 어린이날만 되면 여전히 설레어요~ 물론 ㅋㅋ 현재는 어린이에게 선물을 주어야할 나이지만요 ㅎㅎㅎ

      Delete
  4. 인도네시아의 아이들도 한국의 아이들처럼 어린이날에는 마음껏 웃고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굿네이버스의 노력으로 그런날이 머지 않아 올것이라는 기대를 해 봅니다.

    ReplyDelete
    Replies
    1. ㅎㅎ주원씨 오랜만이예요 ^^ 단기봉사 후 한국일정은 잘 소화하고있는지 궁금하네요..ㅎㅎ 인도네시아 짜꿍 아이들 잊지마세요옹~ ㅎㅎ 어린이날 행사 때 사진 마니 찍어서 아이들 사진도 올릴게요 :)

      Delete
  5. 어린이날은 정말 중요한 날이죠. 한 나라의 미래가 될 꿈나무들에게 물을 주는 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꼭 인도네시아에도 어린이날이 생겨서 어린이들이 좋은 추억을 가질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응원많이 하겠습니다!

    ReplyDelete
    Replies
    1. 감사합니다:) 이름을 써주셨다면 더욱 좋았을텐데 ^^ 씨앗이 싹을 움트고 꽃을 틔우는 것 만큼 생명력 넘치는 과정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 거기에 필요한 햇빛과 물은 우리가 아이들에게 주어야 하는 사랑과 비교할 수 있겠지요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Delete
  6. 거친생활환경 속에서도 밝게 웃는 예쁜아이들의 모습이 마음을 짠하게 만드네요
    어린이날의 소중함보다는 물질적가치에 더 치중하고 요즘의 우리아이들에게 이런현실을 가감없이 알려줘야할 필요성을 더 절실하게 느꼈어요
    인도네시아 어린이들이 자신의 권리를 누리고 더 행복하게 웃을수 있도록 어린이날이 국경일로 꼭 지정되엇으면하고요 이런 캠페인에 저 뿐만아니라 앞으로 제가 가르칠 아이들과 함께 느끼고 나누고 싶네요
    그때까지 굿네이버스 힘내시고 좀만 더 노력해주세요♥

    ReplyDelete
  7. 감사합니다 :) 한국의 아이들에게 인도네시아 아이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면 좋아할 것 같네요 ^^ 어려운 상황의 친구들에게 사랑을 나누고 실천하는 방법을 알려주시고, 아이들이 세계 시민으로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기를 함께 기원해보아요 ~~! <3

    ReplyDelete
  8. 인도네시아의 어린이날이 소외받고있다니 정말 몰랐고 가슴아픈 사실이네요. 사랑과 존중, 보살핌, 올바른 교육과 보호를 받으며 자라야 하는 어린이들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권리 존중을 일깨워주는 어린이날의 인식이 널리퍼졌으면 합니다 !^0^ 힘내세요!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