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 26, 2012

아이쿠야의 신나는 봉사기 - 어 린 이 날 ?!

여러분은 몇 살 때 기억 부터 가지고 계시나요? 전... 5살 이후의 기억은 또렷하지만 4살 때 이전의 기억은 아예 없습니다. 5살 부터 유치원이란 곳을 가고, 친구가 생기고.. 그렇게 추억이 하나하나 생기니 기억도 나고 그런 것 같아요.

하지만 그것도 중딩때나 깨끗한 기억이었지... 이제 대학생도 끝을 보는 나이가 (으헝허엏어ㅠㅓㅠㅓㅓㅠㅓ항너ㅣ마어류ㅠ) 되니... 그나마도 얼마 남지 않은 기억들 몇가지만 붙잡고 삽니다ㅎㅎㅎ 그 중에 하나..

1. 동네 문구점에서 뚱뚱한 비행기 모형으로 된 파란색 플라스틱 안에 지우개며 연필이며 그리고 최고의 간지템인 휴대용 연필깎기, 메모장으로 화려하게(?) 구성된 문구세트를 선물로 받았던 기억이 있어요.
 엄마랑 아빠가 어린이날이라고 1년에 한 번씩 꼭 사주던 화려한 문구세트... 아직도 문구류 구매에 의외의 희열(?)을 느끼는 걸 보면, 어렸을 때부터 문구세트가 그르케 좋았더랬습니다..ㅎㅎ
2. 유치원에서도 어린이날을 맞아 캠프를 하고, 캠프 날 밤에는 항상 봉숭아물을 들여줘서 한참을 신기하게 쳐다보던 것이 기억나네요.

이제 어언 20년가까이 된 과거의 이야기인데 아직도 (조금이지만) 기억하는 걸 보면, 어린이날이라는게 참 소중한 추억을 많이 선물해주었더라구요. 5월 5일이면 여전히 설레이는 게 우리가 알게 모르게 어린이날 덕분에 사랑이라는 걸 느끼고 설레여왔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중학생이 되고, 고등학생이  되면서 어린이날은 단순히 쉬는 날이라고 생각했던 제 자신을 부정하지 않겠습니다..ㅎㅎ; 엄마한테 어린이날이니까 선물사달라고 조르다가 하아....ㅋ 다시는 그런 어려운 부탁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ㅋㅋㅋ 제가  결국 상처받게 되는 그런 부탁 따위..ㅠㅠㅋㅋㅋ

하지만 대학생 때 굿네이버스 대학생 자원봉사동아리로 활동하면서 어린이날 캠페인도 진행하고, 이제는 아예 굿네이버스 인도네시아 지부의 어린이날 행사 홍보일을 하게되면서 다시금 어린이의 시각에서, 어린이날이 왜 필요하고, 중요한지에 대해 깨닫고 있습니다.
이 중에 한 명이 엣지있는 대학생 아이쿠야 입니다.. (To. 해외봉사동아리 인하브로드 님들 / 초상권은 죄송 ^^;ㅋㅋㅋ)


어린이날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어린이를 보호해야한다는 인식을 하고, 어린이는 어린이 나름대로 자신이 많은 어른들에게, 친구들에게 사랑받고 있구나 라는 행복감을 받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어린이 시절과 어른 시절을  겪은 저의 의견은.. 그렇습니다.. ㅋㅋ

한국은 방정환 선생님께서 일제시대 그 힘든 시기에도 어린이를 위해 힘써 어린이날을 제정하셨습니다..덕분에 한국의 어린이들은 어린이날에 하는 많은 행사들을 웃고 뛰고 즐기며 추억을 만들 수 있었던 거지요. 그리고 저 같은 경우에는.. 그 추억이 평생 갑니다. 저 말고도 많은 분들이 그럴거라 생각하구요 ㅎㅎㅎ

그래서! 굿네이버스 인도네시아 및 아이쿠야 및 기타 등등 (ㅋㅋㅋㅋ) 은 6월 26일 오전 11시 41분 현재, 어린이날 행사를 위해 모두 전력을 다해 일하고 있습니다. ^^

전년도 행사와는 다르게 많은 대중분들을 초대해서 어린이날 알리기를 함께 하려고 해요 ^^ㅎ
그래서 대중분들의 참여를 유도해내기 위해 아이쿠야는 지금 홍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ㅎㅎ
전년도 행사와 또 다른거 하나 더 ! 이번엔 착한기업과 함께 행사를 진행한다는 사실 !

바로 봉제업계의 대표주자 중 하나인 한세실업에서 어린이날 기념 티셔츠를 특별히 디자인하고 3000장을 기부하였습니다. 덕분에 모두가 한마음 한티셔츠 (?)로 ㅋㅋㅋ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어요 ! ㅎㅎ감사합니다 >.<

한세실업의 후원 티셔츠 :)

인도네시아 아이들도 그렇지만, 전 교민 분들의 아동들 또한 어찌보면 어린이날의 추억을 갖기 힘들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저희가 또 한국에 본부를 둔 NGO고, 저희가 할 수 있는게 한국어 뿐이니(잉?ㅋㅋㅋ) 인도네시아 분들 + 한국 교민 분 까지 모두모두 적극적으로 초대하고 있습니다 ^^ 한국 분들한테도 홍보하고 싶으나, 아시다시피..ㅋㅋ 워낙 멀어서 하하;

잔치라는게 ^^ 사람이 많을 수록 흥이나고, 더 신이나는 법이니 만약 이 글을 보신 자카르타 거주 교민 or 한국어를 이해하는 인도네시아 분들은 꼭 양손에 친구분들 혹은 자녀분들의 손을 잡고 어린이날 축제에 놀러오시길 바랍니다. (아래 그림처럼요 ♥)


그렇다면 어린이날 축제는 대체 언제인가?! ㅎㅎ 오래기다리셨습니다..

바로 7월 14일 AM8:30~PM4:00입니다.  장소는 GOR, Ragunan 입니다.

이럴땐 직접 디자인 한 홍보포스터가 뽝!!





헤헤헤~~ 많이들 놀러오세요 ^^ 재미있는 공연과 놀이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No comments:

Post a Comment